HOME > 진료안내 > 남성클리닉
 
 
음경확대술 귀두확대술 조루증 발기부전 음경이물질제거술 무통포경수술
 
남자의 음경발육은 13세 때부터 현저히 크기 시작하여 19세에는 급속히 발육하여 만 21세 이르면 발육이 완성된다. 발육이 완성된 뒤에는 성교운동과 같은 훈련으로 음경이 더 커지지는 않는다. 선천적으로 왜소한 음경을 지니고 있거나 실제로 기능상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스스로 극심한 성기왜소 컴플렉스로 전체적인 성생활에 부조화를 가져오며, 심하면 성기능 장애까지 초래하고, 페니스에 대한 고민과 집착 때문에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 정신과적 문제라 치부해 버릴것이 아니라 수술을 긍정적으로 고려해 볼 수 있다.
그렇지만 최근 의학적으로 도저히 이치에 맞지 않는 수술법이나, 합병증 발생시 처치할 능력도 없이 일반인들을 현혹하는 경우가 많아,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 한국 남성 성기의 크기 ]
  평상시 발기시
음경의 길이 7.4cm 11.2cm
음경의 직경 2.8cm 4.1cm
음경의 둘레 8.3cm 11.0cm
음경의 용적 40.6ml 140.6ml
아울러 여성 질의 크기는 평균치가 직경이 기혼녀 4~6cm, 경산부는 6~8cm가 되고, 깊이는 13cm가 되나 자유자재로 확장과 수축을 할 수 있는 장기이다.
 
 
[ 음경 확대 수술 종류 ]
종류 내용
인조피부나 첨단 소재를
이용하는 수술
첨단의학의 발전으로 고어텍스등의 혈관용 이식재료, 인조 진피(라이오플란트, 테루덤), 줄기세포처럼 인공배양된 자기살이나 저장진피(알로덤, 슈어덤) 등을 이용하면 공여부위의 흉터가 없이 자연스럽게 확대가 가능하며, 합병증이 거의 없으며, 비용이 조금 비싼 단점은 있으나 그 편리성으로 현재의 주된 수술방법이다.
복합 음경확대술
길이연장술과 음경확대술과 조루증 및 귀두확대술을 함께 하는 수술
앞서 이야기한 길이를 늘이는 수술과 둘레를 확대시키는 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며, 음경왜소 컴플렉스와 조루증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면 성기확대 수술을 통하여 성기 컴플렉스로부터 벗어난다 하더라도 조루증이 있다면 원만한 성생활을유지할 수 없을 것이다. 이에 음경 확대술과 동시에 길이 연장술과 음경배부 신경차단 수술이나 귀두확대술을 같이 시행하면 여러가지 고민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실리콘링(silicone ring)
삽입수술
여러 형태의 실리콘링을 음경피하 둘레에 삽입하여 음경둘레를 증대하는 수술이다. 현재에도 많이 사용되며, 비용이 저렴하고, 비교적 간단하게 삽입할 수 있으며 영구적이며 생체에 해롭지도 않고, 나중에 싫증이 날 시 제거도 간단하다.
처음엔 조금 이물감이 있으며, 배우자가 간혹 관계시 통증을 호소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적응이 된다.
길이를 늘리는 수술
- '로버트 스탑식' 길이 연장술
음경길이를 늘이는 기본적인 술식이며 캐나다 의사인 로버트 스탑이 개발한 수술로 음경 윗부위를 절개해 몸속에 들어가 있는 음경 해면체를 바깥으로 끌어내는 방법으로 2~3cm의 길이연장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수술은 구미를 포함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등지에서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최근에는 굳이 하복부를 절개하지 않더라도 음경에 작은 절개만으로도 길이연장이 가능해 음경확대술 복합수술시 최소 절개법이 많이 시술되고 있다.
음경 둘레를 확대하는 수술
- 진피지방 이식 수술
자기의 진피지방 조직을 엉덩이와 하복부 등에서 피부를 절개해 진피와 지방을 함께 떼어낸후 음경 몸체 피부밑에 이식하여 음경크기를 30~50% 확대시키는 수술이다. 이 시술법은
인조진피가 개발되기 이전에 많이 시술한 수술법으로, 재료비가 거의 없고 자연스러우나, 비교적 높은 지방흡수율과 피부공여부위의 흉터 문제 및 거부반응이나 감염의 합병증이 생길시 치유기간이 길어 현재는 거의 시술되지는 않는다.
지방이식술
과거에 사용하던 방법으로 지방만을 이식하므로 지방공여 부위의 흉터가 많이 없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방이 대부분 흡수되거나 지방이 뭉치거나 이동하여 확대된 모양이 부자연스러워 요즘은 잘 이용하지 않는다
최근엔 원심분리한 정제지방을 이용하기도 하나, 이 역시 효과가 불확실해 보편적인 수술법은 아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3205(신매동 374-5) 기업은행 4F | 대표전화 : 053)793-9030
Copyright(c) 2005 namgun.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Daeguline.